티스토리 뷰

계모임 총무가되면 돈관리 스트레스에 미치죠.

100원 200원 모자라서 채워넣고...

회비 안낸 놈 따로 챙겨야되고...

 

돈 관리라도 편하게 해보고자한다면 따라해 보시길.

 

 

<이번 계비 관리 시트의 내용>

▶ 가계부 형식으로 정리.

- 이쁘게 만들기보단 편리성에 초점

▶ 계원 누구나, 아무때나 궁금하다면 들어와서 확인 가능

- 굳이 누군가 요청할때만 정리해서 보여줄 일 없이, 언제든지 볼 수 있도록 공유.(투명하게)

▶ 계모임 날, 계비를 사용하는 즉시 기록가능

- 영수증을 모아서 나중에 정리하면 분실 위험도 있고, 계산이 틀려질 수 있기에

계비 사용 즉시 적용 가능하도록 간단하게. 

 

 

1. 일단 구글 스프레드시트 만드는 방법은 하기 링크 참조!

★구글스프레드시트★ 가계부 만들기 1 - 구글스프레드시트 만들기 (tistory.com)

 

2. 하기와 같이 입출금 내역 작성.

- 입출금 내역과 내용을 일일이 작성합니다. (월별)

- D2 의 총액은 "=B" 라고 작성하시면 김씨가 낸 입금액 20000원이 그대로 작성됩니다. 

- D3의 총액은 첫 총액(D2)+다음 입금금액(B3) 

- 이제 마우스 좌클릭을 하시고 밑으로 쫘라라락 긁어주시면 알아서 계산이 됩니다.

2. 첫 행 고정하기 

- 보기 > 고정 > 행 1개 클릭!

그럼 이제 밑으로 쭈루룩 내려도 어떤 항목의 금액인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.

 

3. 만들어진 시트를 계원들에게 공유한다. (우측상단의 공유 클릭!)

- 계원들 이메일 받아서 공유

- 또는 링크 복사 후, 각 계원들에게 링크 전달. (단톡방에 던짐)

 

굳이 어려운 함수 쓸 필요 없이

굳이 줄 그어가며 이쁘게 만들 필요없이

간단히 만들어봤습니다.

 

다음엔 이쁜거 만들어 보겠습니다.

 

고럼 끝!!

댓글